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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개발할 때는 다음 단계를 따른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 화면 디자인 및 편집 → Java 코드 작성 및 수정 → 프로젝트 실행 및 결과 확인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완료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 때는 애플리케이션 이름, 패키지 이름, 최하 실행 버전을 필수로 입력 또는 선택해야 한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 프로그래머가 주로 변경하거나 접근하는 폴더와 파일은 다음과 같다.
activity_main.xml 파일 | 기본 액티비티(화면) |
MainActivity.java 파일 | 메인 Java 코드 |
strings. xml 파일 | 문자열이 저장된 파일 |
drawable 폴더 | 앱에서 사용할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 |
AdroidManifest.xml 파일 | 앱의 기본적인 정보가 설정된 파일 |
Android Manifest.xlm 에서 앱의 테마를 변경한다.
android : theme = "@style/Theme. AppCompat.Light.DarkActionBar"
activity_main.xml 에서 위젯을 생성한다.
위젯의 생성 방향을 설정한다.
ex) android : layout_width = "wrap_content"
android : layout_height = "wrap_content"
android : orientation = "horizontal" (수직으로 생성)
버튼위젯을 생성 한다.
ex) <Button
android : id="@+id/BtnAdd"
android : layout_width = "match_parent"
android : layout_height = "wrap_content"
android : text ="홈페이지 열기"
android : textSixe ="20dp"
android : background ="#A3A2A2" />
MainActivity.java
위젯 변수 선언
ex) Button btn1, btn2, btn3;
변수에 active_main.xlm 에 생성한 위젯 id 대입
ex) btn1= (Button) findViewById(R.id.btn_1);
btn2= (Button) findViewById(R.id.btn_2);
btn3= (Button) findViewById(R.id.btn_3);
위젯의 이벤트 코드 작성
ex )btn1.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finish();
}
});
액티비티(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으로는 [Design]에서 마우스를 직접 끌어서 사용하거나, activity_main.xml 파일을 코드로 입력/수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Android Studio에서 이전 버전의 프로젝트를 열려면 Android Studio 초기화면에서 [Open]을 선택하여 기존 프로젝트 폴더를 선택한다.
Android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려면 프로젝트 폴더를 통째로 주거나 압축해서 전달한다.
activity_main.xml 에서 버튼 태그는 <Button> </Button> 또는 <Button/...> 형식을 사용한다.
activity_main.xml 의 네임스페이스는 디폴트로 Android 가 지정되어 있다. 그러므로 속성은 'android:속성 이름' 형식을 사용한다.
activity_main.xml에서 위젯에 아이디를 지정하려면 "@+id/아이디" 형식을 사용한다.
Java 코드에서 Ctrl + Alt + O는 임포트된 내용을 자동으로 정리해주며, Alt + Enter 은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자동으로 임포트해준다.
Ctrl + Alt + L 을 누르면 소스코드가 보기 좋게 정렬된다.
AVD와 키패드의 명칭을 정리하시오
AVD 의 기본적인 명칭
전원, 볼륨, 화면 회전, 돌아가기, 홈, 오버뷰, 스탭숏 잡기, 화면 기록, 스냅숏, 하드웨어 입력, 확장
돌아가기 버튼, 홈 버튼, 오버뷰 버튼, 상태 바, 타이틀바
다음 각 항목의 단축키는 무엇인가?
1. AVD 화면을 가로 및 세로로 변경
Ctrl + 좌측 화살표 또는 Ctrl +우측 화살표
2. XML 또는 Java 코드의 자동 완성
3. 자동 임포트
Alt + Enter
4. 선택된 영역의 주선(Remark)
Ctrl + Shift + /
5. 소스코드의 자동 정렬
Ctrl+ Alt +L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코딩의 '오류'와 '경고'가 발생한다. 이 두가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오류
오류는 코드의 스펠링 혹은 잘못된 사용 방법, 잘못된 참조 등으로 발생하며 실행되지 않는다.
경고
해당 소스코드가 어떠한 오류를 발생 시 킬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당장은 문제가 되지 않고 실행가능한 것을 의미한다.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리소스가 저장되는 /res 폴더 아래의 하위 폴더와 파일의 용도를 설명하시오.
이 책에서 진행한 Android Project의 템플릿은?
1. Empty Activity
2. Empty Views Activity
3. Basic Activity
4. Phone Activity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 입력 중 거리가 먼 것은?
1. Name : MyProject
2. Package name : MyPackage
Package name : com. 도메인이름, 애플리케이션 이름
→ 도메인이름과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거꾸로 이어서 만든다
3. Save location : C:\MyFolder\
4. Minimum SDK : API 24 : Android 7.0 (Nougat)
자동으로 생성되는 기본 화면 XML파일의 이름은?
1. main.xml
2. MainActivity.xml
3. activity.xml
4. activity_main.xml
프로젝트를 실행한 화면에서 제목이 나오도록 설정하는 AndroidManifest.xml의 항목은?
1. android:style
2. android:theme
3. android:application
4. android:display
이 책에서 사용하는 기본 레이아웃은?
1. ViewLayout
2, LinearLayout
3, ActivityLayout
4, BasicLay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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